로그인 회원가입
협회소개
저작권신탁관리
회원/저작물 검색
입회안내
회원혜택
협회소식
닫기
협회소개
저작권신탁관리
회원/저작물 검색
입회안내
회원혜택
협회소식
닫기

Korea Scenario Writers Association

인사말

한국시나리오작가협회 이사장 방순정

안녕하세요? (사)한국시나리오작가협회 이사장 방순정입니다.

현재 한국영화의 위상은 전 세계로 뻗어나가고 있습니다. 해외영화제의 수상을 휩쓴 기념비적인 작품과 전 세계적으로 놀라운 가능성을 보여준 독립영화 등 빛나는 지점의 순간이 있었고, 반면 COVID-19의 팬데믹으로 인해 예상치 못한 고통과 좌절의 시기를 동시에 겪고 있습니다.

우리 협회는 시나리오 문예의 진흥발전을 위해 1954년에 창립된 후, 장장 66년에 걸쳐 창작지원과 후진양성 사업을 전개해 오며 현재에 이르렀습니다. 그것은 결코 개인의 힘으로는 불가하며,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창작활동에 전념해 의미 있는 작품을 만들고, 부당한 것에 맞서 싸워왔던 여러 선배님들의 의로운 분투가 있었기에 가능했습니다.

그러나, 아직도 시나리오 작가의 처우개선은 미비하고, 저작물에 대한 공정한 보상이 이루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그러기에 우리 협회는 이제 회원 여러분의 신탁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보호와 저작물 사용에 대한 공정한 보상과 그 분배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자 합니다.

영화산업은 새로운 플랫폼이 등장할 때마다 위기와 기회의 순간이 교차되었습니다.
넷플릭스를 위시한 OTT 플랫폼의 확장과 뉴미디어의 출현으로 인한 격변의 시기에, 우리는 단순히 글을 쓰는 창작자로서만이 아닌, 뉴노멀 시대의 콘텐츠 크리에이터로서의 위상과 그에 걸맞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 길 위에서 회원 여러분과 함께 뛰는 페이스메이커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시나리오작가협회 이사장 방순정